티스토리 뷰

 

 

🚀 스마트한 직장인을 위한 필수 앱 10선 | 업무 효율을 2배로!


 

직장 생활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면 **스마트한 앱 활용**이 필수입니다. 업무 생산성, 일정 관리, 협업, AI 도구까지 **직장인이 꼭 써야 할 필수 앱 10가지**를 소개합니다.


📌 1. Notion – 올인원 업무 정리 도구

🔗 Notion 공식 웹사이트

 

Your connected workspace for wiki, docs & projects | Notion

A new tool that blends your everyday work apps into one. It's the all-in-one workspace for you and your team.

www.notion.com

 

  • 기능: 메모, 문서 작성, 데이터베이스, 프로젝트 관리
  • 장점: 일정 관리부터 협업까지 가능한 올인원 도구
  • 추천 대상: 업무 문서 정리와 협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직장인

📌 2. Trello – 간편한 프로젝트 관리 툴

🔗 Trello 공식 웹사이트

 

Capture, organize, and tackle your to-dos from anywhere | Trello

Stay organized and efficient with Inbox, Boards, and Planner. Every to-do, idea, or responsibility—no matter how small—finds its place, keeping you at the top of your game.

trello.com

 

  • 기능: 칸반 보드를 활용한 프로젝트 및 업무 관리
  • 장점: 시각적인 UI로 업무 진행 상황을 한눈에 파악 가능
  • 추천 대상: 팀 협업과 프로젝트 관리가 필요한 직장인

📌 3. Slack –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한 메신저

🔗 Slack 공식 웹사이트

 

AI 업무 관리 및 생산성 도구

업무가 이루어지는 새로운 세상, Slack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업무용 운영 체제에 인력, 프로젝트, 도구, AI를 한데 모아보세요

slack.com

 

  • 기능: 업무용 메신저, 파일 공유, 협업
  • 장점: 이메일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가능
  • 추천 대상: 팀 단위 협업이 잦은 직장인

📌 4. Todoist – 강력한 일정 관리 앱

🔗 Todoist 공식 웹사이트

 

Todoist | 일과 생활을 관리하기 위한 To Do List

3천만명의 사람들과 팀이 신뢰하는 Todoist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업 관리자이자 할일 목록 앱입니다. 체계적으로, 차분하게 일처리가 가능합니다.

www.todoist.com

 

  • 기능: 할 일 목록 관리, 일정 리마인더
  • 장점: 직관적인 UI와 강력한 일정 관리 기능
  • 추천 대상: 시간 관리가 중요한 직장인

📌 5. Google Keep – 간편한 메모 앱

🔗 Google Keep 공식 웹사이트

 

로그인 - Google 계정

이메일 또는 휴대전화

accounts.google.com

 

  • 기능: 음성 메모, 색상 태그 활용
  • 장점: 빠른 메모와 동기화 기능 지원
  • 추천 대상: 아이디어 정리가 필요한 직장인

📌 6. Zoom – 필수 화상회의 앱

🔗 Zoom 공식 웹사이트

 

One platform to connect | Zoom

Modernize workflows with Zoom's trusted collaboration tools: including video meetings, team chat, VoIP phone, webinars, whiteboard, contact center, and events.

www.zoom.com

 

  • 기능: 화상회의, 화면 공유, 웨비나 기능
  • 장점: 원격 근무 및 비대면 미팅 필수 도구
  • 추천 대상: 원격 근무 & 글로벌 협업이 필요한 직장인

📌 7. Grammarly – AI 기반 문법 교정 도구

🔗 Grammarly 공식 웹사이트

 

Grammarly: Free AI Writing Assistance

Grammarly makes AI writing convenient. Work smarter with personalized AI guidance and text generation on any app or website.

www.grammarly.com

 

  • 기능: 문법 및 문장 교정, AI 글쓰기 보조
  • 장점: 이메일 및 보고서 작성 시 오류 감소
  • 추천 대상: 영어 문서 작성이 필요한 직장인

📌 8. Evernote – 강력한 노트 필기 앱

🔗 Evernote 공식 웹사이트

 

최고의 노트 필기 앱 - Evernote로 노트를 정리하세요

우리의 노트 필기 앱은 아이디어, 프로젝트 그리고 할 일 목록을 캡처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도록 도와주어 중요한 일이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. 오늘 무료 체험을 시작하세요!

evernote.com

 

  • 기능: 문서 저장, 클라우드 동기화
  • 장점: 다양한 기기에서 접근 가능
  • 추천 대상: 방대한 메모 정리가 필요한 직장인

📌 9. Pocket – 나중에 읽기 좋은 콘텐츠 저장 앱

🔗 Pocket 공식 웹사이트

 

https://getpocket.com/ko/saves

 

getpocket.com

 

  • 기능: 뉴스, 블로그, PDF 저장
  • 장점: 기사 및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도 읽기 가능
  • 추천 대상: 최신 정보를 저장해두고 싶은 직장인

📌 10. Forest – 집중력을 높이는 앱

🔗 Forest 공식 웹사이트

 

Forest - Stay focused, be present

Forest is an app helping you stay away from your smartphone and stay focused on your work.

www.forestapp.cc

 

  • 기능: 집중력 향상, 작업 시간 측정
  • 장점: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는 효과
  • 추천 대상: 업무 중 집중력을 높이고 싶은 직장인

※ 본 포스트는 각 플랫폼 공식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